❝똑❞ Story - 임신·육아/임신 준비 to 출산_♥♡

[임신정보] 강동 고은빛 산부인과 (남편과 함께하는 출산교실)

똑똑부부 2021. 7. 26. 22:28
728x90

 

그동안 글이 너무 뜸했네요! ㅎㅎ
출산휴가에 들어가고나서 시간이 조금 생겨서
하나씩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ㅎㅎ

그동안 별탈없이 무난하게
36주가 흘렀습니다~ㅎㅎ 축하해주세요!

오늘은
정말 좋은 온라인 강의가 있어서
공유하고 싶습니당!ㅎㅎ

코로나로 인해서 대면 강의랑 클래스들이 전부 중단되어서 넘 아쉬웠는데요ㅠㅠ

제가 다니는 고은빛 산부인과에서
매 주 다른 주제로 '고은맘 스쿨' 강의를 진행해주신다는걸 알게되어서
임신 20주차부터는 매주 시간내서 듣고있어요! ㅎㅎ

오늘은 그 중 한달에 한번 진행하는 출산교실 수강후기를 남깁니당!
벌써 저도 막달이 다 되어 출산교실 수업을 신청해서 들을 때가 되었다니 ㅠㅠ
감회가 새롭네요!!!!

출산교실은 매 달 같은 내용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출산 전까지
한번만 신청해서 들으시면 충분합니당!

강동고은빛 산부인과 네이버카페 들어가시면
네이버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어요!


[고은빛산부인과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kdgoeunbit

 

고은빛여성병원 [산부인과, 소아청소년... : 네이버 카페

여성의 건강한 행복을 꿈꾸는 고은빛여성병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cafe.naver.com


[출산교실 신청공지 캡쳐본]

고은빛 다니시는 산모님들 뿐만 아니라 타병원 산모님들도 모두 들을 수 있다고 하니
고은빛 산모님들 아니시더라도 신청하셔서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항상 친절하시고 전문적 지식을 갖추신 박소장님께서
열정적으로 2시간동안 강의를 진행해주셨어요!ㅎㅎ
막달을 앞두고 있는 저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들이 쏙쏙 들어있었어요!
줌 설치하시면 휴대폰으로도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하게 수강 가능합니다~ㅎㅎ

그리고 전날에 강의 리마인드도 해주시고 강의 시작 10분 전 링크도 문자로 보내주셔서
워킹맘들도 바쁜와중에 짬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당!ㅎㅎ

이번 강의에서는
이슬이 비치거나 양수가 터졌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언제 병원을 방문해야하는지 알려주셨고
자연분만에 도움이 되는 라마즈 분만법과 호흡법에 대해서 배우고
함께 연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출산준비물도 꼼꼼하게 알려주셨어요!

강의가 끝나고 나서는 Q&A시간을 통해
개별적으로 궁금한 내용들을 질문할 수 있었어요!

2시간이 훌쩍 넘었는데도 질문 하나하나에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시는 박소장님 모습에 감동감동!
일부 질문들의 경우에는 제가 궁금해했던 것들과 겹치는 부분도 있었어요!
다음 진료시까지 궁금했던 내용들을
미리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실전에 가서 꼭 라마즈 호흡법 실천해서
자연분만 성공해보도록 하겠습니당!ㅎㅎ

저는 다음달 출산때까지 고은맘스쿨 참여하러 고고싱 해보렵니당!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