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 Story - 임신·육아/임신 준비 to 출산_♥♡

[임신정보] 강동 고은빛 산부인과 고은맘스쿨 (모유수유편)

똑똑부부 2021. 8. 10. 16:00
728x90

 

안녕하세요!!!

감귤이 만나기를 손꼽아 기다리구 있는 감귤맘입니당~

강동 고은빛 산모이고 매달 줌으로 온라인 강의 듣고있어요!

저는 15주차부터 열심히 고은맘스쿨 참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직접 현장 강의는 들을 수 없지만 그래도 줌 강의를 통해서

임신기간 동안 꾸준히 이런저런 정보들 얻고 있어요!

해당 강의는 강동고은빛 산모님들 뿐만 아니라

다른 병원에 다니시는 산모님들도 수강 가능하다고 해요!

(저도 몰랐던 사실 ㅎㅎ)

그리구 출산 후에도 모유수유 강의나 신생아 관련 강의를 들으면

도움 많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이미 출산하신 산모님들도 여러분 계시더라구요~

저도 나중에도 계속 들을 예정이에요! ㅎㅎ

수강신청은 고은빛산부인과 카페에

공지가 올라오면 하실 수 있어요!

대부분 강의시작 2주 전부터 신청받는거같아요!

**8월강의 신청페이지에서 가져왔는데요~

8월 강의 신청은 마감되었어요!

놓치신 분들 9월 강의 신청 노려보세요!


<고은맘스쿨 신청관련 공지>

7월 22일 (목)오후 7시부터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각 수업 별 정원이 마감되면 확정자 명단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수업 전날 개별연락 갑니다)

* 임산부라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한 수업입니다.

* 듣고 싶은 수업만 골라서 or 모든수업 전체 신청 가능합니다!

* 출산하신 분들도 신청 가능합니다.


이번에 감귤맘이 수강한 강의는

완모프로젝트 <수유방법과 자세> 였어요~

지난 달에 모유수유 관련 첫번째 강의가 있었어요!

모유수유 강의는 총 3탄으로 이번 달은 2탄에 해당하는 강의였어요!

저는 노트북보다 휴대폰이 편해서 휴대폰에 줌 설치해놓고 듣고 있어요!

아래 사진에서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시는 분이

고은빛 산부인과의 박소장님이세요!

강의가 끝나도 길게는 2시간까지도 산모들의 질문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대답해주시는 분이신데

열정이 정말 대단하세요!!

기억하고 싶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화면은

캡쳐해놓고 휴대폰에 저장해놔요!

그리구 필기를 전부 안해도 괜찮아요!

강의 끝나고 메일주소 보내면 강의자료 피디에프 파일도 보내주세요!

제가 다운받은 피디에프 파일 일부 캡쳐한건데

나중에 모유수유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프린트 해두려구요!

모유수유 자세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고

올바른 유축 자세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어요!

모유수유 관련해서 아직은 와닿지는 않지만

그래도 출산 후 2주가 모유수유의 골든타임이고

시간과 노력과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의지를 다졌어요~

모유 저장방법이나

(실온보관 3시간, 냉장보관 3일, 냉동보관 3개월)

모유 냉동저장 시 주의사항도 배울 수 있었어요!

(전자레인지 사용금지, 재냉동 금지, 55도정도 물에 중탕하기 등)

강의가 끝나고 저는 아직 모유수유를 해보지 않아서 질문이 없었지만

조리원이나 집에서 모유수유를 이미 하고 계시는 산모님들의 질문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아가들마다 전부 특성이 다르다보니까

고민들이 많으신것 같더라구요 ~ 저도 q&a시간에 정보 줍줍했어요!

아무튼!!!ㅎㅎ

정말 유용한 강의이고 편리하게 들을 수 있어서

(캠을 안켜도 되기 때문에!ㅎ) 만삭이시거나

눕눕하시는 산모님들도 부담없이 신청해서 들어보세용!ㅎㅎ

**산부인과에서 후기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여해보시는 것 추천해드려요!ㅎㅎ

#강동고은빛산부인과 #고은맘스쿨 #38주차산모

#모유수유강의#모유수유방법#모유수유자세

728x90